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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지침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현관 안내 도우미에게 방문목적을 말씀하시면 방문하시고자 하는 담당부서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대화를 할 때에는 공손한 말씨를 사용하겠습니다.
  •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고, 약속을 한 직원이나 업무담당직원이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이해하시기 쉽도록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 드리고,불만이 있으신 경우 이의를 제기 하시는 방법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
  • 인사말과 소속,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상냥하고 정중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최초 수화자가 상담내용에 답변을 드리되, 사안에 따라서는 바로 해당부서담당자를 찾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연락처를 남겨 두었다가 검토 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를 전화로 처리할 수 없어 부득이 방문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방문 일시 및 담당자를 사전 약속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로 문의하시는 경우
  • 문서를 이용하여 상담 또는 문의하시는 경우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문의 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도 7일 이내에 답변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회신을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제공
금융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제공

금융결제원 홈페이지(www.kftc.or.kr)에 있는 '업무소개', '자료실' 등의 사이트를 통해 금융결제원과 관련된 일반적인 사항들을 고객이 직접 검색하실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지로, 공인인증, PG, 전자화폐, 주택청약 등의 업무별 홈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하여 해당업무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검색 및 서비스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서비스

금융결제원의 홈페이지에서 운용중인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담당 전화번호 안내 및 개별적인 문의와 제안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자주 문의하여 주시는 내용들만을 따로 모아놓은 고객센터내 'FAQ' 코너를 신속하게 보완하여 고객 여러분이 보다 편리하게 관련사항을 찾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의 의견수렴
  •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에 대하여 희망 또는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있는 경우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을 주실 곳 :
    주소 : (우)06220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202 TEL : 1577-5500
    인터넷 : www.kftc.or.kr > 고객센터 > 문의/제안
고객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직원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직원의 전화응대 태도를 점검·평가하고, 그 결과에 상응한 조치를 엄정하게 취하여 친절한 전화응대 자세를 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응대 태도가 우수한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제를 도입하고 고객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한 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을 하셨을 경우 : 먼저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 드리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의 불만이 다시는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가 불친절하였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에 대해 별도의 주의·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문의관련 문서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바로(1일 이내) 알려드리고 업무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사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