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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만족경영 원칙

서비스 품질 향상
  • 금융결제원은 금융회사 및 고객의 편의 제고를 위하여 금융결제서비스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금융거래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친절하고 편리한 고객접점 운영
  •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직접 금융결제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현관에 안내원을 배치하고 방문상담을 위한 미팅룸을 설치·운영하여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상담 전담조직인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상담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하겠습니다.

    [ 고객센터 상담안내 ]

    고객센터 상담안내 방법
    구분 내용 운영시간
    전화번호 1577-5500 평일 09:00~17:00
    홈페이지 callcenter.kftc.or.kr
  • 고객 여러분이 금융결제원과 관련된 일반적인 사항과 주요 수행업무 등을 파악하실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www.kftc.or.kr)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7영업일 내에 답변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하게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를 통한 서비스 개선
  • 금융결제원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에 대한 고객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금융결제원은 고객의 불편 또는 애로사항 및 각종 업무개선 제안을 수집하기 위해 현관 로비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 운영하며, 홈페이지 고객의견 수렴코너 또는 우편 등으로도 고객의견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 우편으로 의견을 주실 곳 :
    • 주소 : (우)06220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02 (역삼동) 금융결제원 고객지원실
    • TEL : 1577-5500
  • 금융결제원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의견을 고객만족리더 협의회 등을 통하여 경영진이 경청하고 고객중심의 제도와 서비스로 개선하는 데에 활용하겠습니다.
고객께 부탁드리는 사항
  • 금융결제원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서비스헌장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견에 대한 신속, 정확한 처리 및 회신을 위해서는 회신 받으실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결제원 직원의 서비스가 불친절하거나 공정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즉시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금융결제원 직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이 있거나 모범이 되는 직원에 대하여는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 금융결제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을 주시면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